제11기별별기자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뉴스 별별기자단, 동작구의회를 견학하다
기사입력  2024/07/31 [07:10] 최종편집    신리민 중등별기자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인 제11기 별별기자들이 최근 동작구의회를 방문하여 지역 정치와 의회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학습 기회를 가졌다.

 

▲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의 별별기자들이 동작구의회 정재천 의장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이번 견학은 청소년들에게 지역 사회의 정치적 과정과 의사 결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기자단은 동작구의회 본회의장을 구경하며 의회에서 결단을 내리는 것을 알리는 중요한 도구인 의장의 망치를 두드려보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청소년들은 의원들이 어떻게 법안을 논의하고 결정하는지, 그리고 구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견학의 주요 일정 중 하나는 동작구의회 의장과의 면담이었다. 의장은 기자단에게 지역 정치의 기본적인 원리와 의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며, 청소년들의 정치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와 함께 기자단의 질문에 성실히 답하며,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권장했다.

 

기자단의 한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의회의 운영 방식과 역할을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동작뉴스 별별기자단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을 더욱 넓히고,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해 실질적인 지식을 쌓아갈 계획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 정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